LGU+, 여행 예능 '와이낫크루 시즌2' 공개

오는 12일부터 에프소드 순차 공개...지역 여행지 발굴

방송/통신입력 :2023/05/04 10:15

LG유플러스는 SBS 모비딕과 공동 제작한 여행 예능 '와이낫크루' 시즌2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8일 프롤로그편에 이어 12일부터 총 8회에 걸쳐 공개된다. 

'와이낫크루'는 LG유플러스의 사용자 경험 혁신 캠페인 '와이낫(Why Not)'의 일환으로, 지난해 5월 첫 선을 보인 예능 콘텐츠다. 시즌1은 출연진이 다양한 도전과 미션을 수행하고 버스킹 라이브를 펼치는 음악 버라이어티를 담았다. 유튜브 누적 조회수 5천만회를 넘겼다. 

LG유플러스는 시즌2에서 광주·진주·대전·제주도 등 다양한 지역으로 국내 여행을 떠나 MZ세대 취향에 맞춘 장소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가수 KCM, '싱어게인2' 37호 가수로 활약한 박현규, 아이즈원 권은비, 아나운서 조정식 등 시즌1 출연진이 다시 나온다. 

이 프로그램은 '이런 착한 여행, 유플러스가 처음?'을 주제로 ▲숨은 관광지 발굴 ▲일회용품 사용 절감 ▲청년사업가 지원 등 ESG 실천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수도권 인구 집중과 저출산 현상 심화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 극복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지역별로 광주에서는 특색 있는 카페·음식점이 밀집한 '동명동 카페거리'와 문화예술관광 핵심 자원인 '비엔날레 전시관'을 방문한다. 진주에서는 국내 최초로 슬립 버스캠핑을 소개한다. 대전에서는 카이스트 축제에서 와이낫크루 공연을 열고 자사 20대 브랜드 '유쓰' 푸드트럭을 지원한다. 제주도에서는 인기 관광지 외 새로운 지역 놀거리를 발굴한다.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모습도 담을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시즌2 방영을 기념해 하나투어와 함께 '와이낫크루 따라잡기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매월 여행 패키지와 제주도 숙박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와이낫크루' 시즌2는 오는 12일부터 6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와 IPTV 'U+tv', 모바일 앱 'U+모바일tv', SBS 모비딕 채널에서 공개된다. 

강윤미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ESG 실천까지 보강해 재미와 의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