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품질보증 서비스 10명 중 9명 만족

재이용 의향 88%…누적 가입자수 30만명 돌파

카테크입력 :2023/04/27 14:42    수정: 2023/04/27 17:18

직영중고차 플랫품 기업 케이카는 자체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인 ‘케이카 워런티(KW)’ 가입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케이카는 지난 1분기 직영중고차 구매 고객 1천여명을 대상으로 KW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KW 가입자 500명 중 86.1%가 서비스에 만족하며 88.4%가 재이용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KW는 구매자가 중고차 구입 후 수리비와 품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케이카가 2014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직영중고차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다.

30만이 선택한 케이카 워런티(KW) ‘재이용 의향’ 88% (사진=케이카)

지난해 12월에는 △보증 대상 범위 확대 △보증 기간 최장 24개월 확대 △차종별 서비스 가격 하향 조정 △삼성화재 애니카랜드 제휴를 통한 전문적 정비망 확보 등 전면 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서비스 출범 이래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수는 30만에 달한다.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KW 결정적 가입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폭넓은 보장 범위’ 답변이 21.9%, ‘믿을 수 있는 수리 업체’ 답변이 13.8%로 조사됐다.

이 같은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1분기 KW 가입자는 전분기 대비 38% 대폭 확대되며 1분기 직영중고차 구매 고객 중 KW 가입자 비중은 53.6%에 달했다고 케이카는 부연했다.

30만이 선택한 케이카 워런티(KW) ‘재이용 의향’ 88% (사진=케이카)

KW 미가입자 500명에게 KW 미가입 이유를 물은 질문에는 46.9%가 ‘품질이 좋아 보증수리가 필요 없을 것 같아서’라고 답했다. 또한 가입자와 미가입자 1000여명 모두에게 직영중고차 구매 전 KW에 대해 알고 있었냐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86.3%가 ‘알고 있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정인국 K카 대표는 “케이카는 수준 높은 K클래스 직영중고차에 어울리는 고품격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 고객의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비율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카는 KW 누적 가입자수 3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KW3(90일 혹은 5000km 주행 내 보증)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차량은 500여대이며, 모델별로 최대 500만원 상당의 수리비 지원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