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새 CAD 이미지 공개…"액션 버튼 탑재·카메라 변경"

홈&모바일입력 :2023/04/27 09:47

올 가을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15 프로의 새로운 CAD 이미지가 공개됐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26일(현지시간)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을 통해 최근 CAD 파일을 입수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렌더링을 제작해 보도했다.

사진=나인투파이브맥

최근 아이폰15 프로에 대한 정보는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과 액션 버튼 탑재 여부를 두고 엇갈리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당초 아이폰15 프로에 햅틱 기반의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탑재되고 음량 버튼도 2개 아닌 길쭉한 1개 버튼으로 바뀔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하지만, 생산 문제로 애플이 아이폰15 프로의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계획을 철회하고 전통적인 버튼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아이폰15프로(왼쪽) 와 아이폰14프로 (사진=나인투파이브맥)

나인투파이브맥은 최근 입수한 CAD 파일에서 현재 액세서리 제조사들이 전통적인 버튼으로 작업중이라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올해 중요한 변화는 새로운 음소거 버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새 음소거 버튼은 스위치 방식이 아닌 버튼 형식으로 변경될 예정인데, 이 버튼은 애플워치 울트라에 있는 액션 버튼처럼 음소거 뿐 아니라 다른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이 버튼을 가볍게 누르면 자동으로 초점을 잡아주고 세게 누르면 사진 촬영, 길고 세게 누르면 영상이 촬영이 되는 방식이다.

사진=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은 프로 모델과 일반 모델을 차별화하기 위해 새로운 음소거 버튼을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만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또, 이번에 공개된 CAD 파일에서 이전 CAD와 달리 후면 카메라 돌출부가 좀더 자연스럽게 바뀐 모습을 보여줬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카메라 모듈은 전작에 비해 더 커져 잠망경 줌 렌즈 탑재설에 무게를 싣고 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사진=나인투파이브맥

그 외에도 얇아진 화면 베젤, USB-C 탑재, 전체 프레임이 전작보다 훨씬 둥글게 처리된 것을 공개된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