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미래재단, ‘대한민국 과학축제’서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운영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진행…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카테크입력 :2023/04/26 18:01

BMW코리아 미래재단의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및 엑스포과학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에 참가해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BMW코리아 미래재단의 주요 사회공헌 목적사업인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11.5톤 트럭 내부를 실험실로 개조해 수도권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의 초등학교와 아동복지시설을 방문, 초등학교 3~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양질의 과학 창의교육을 무상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방문하여 해당 지역 아동들에게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BMW코리아 미래재단의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 참가 (사진=BMW코리아)

이번 축제에서는 주요 프로그램인 실험실과 워크숍을 운영한다. 참여 학생들은 실험실에서 다양한 장치물을 체험하며 마찰력, 무게중심, 탄성의 원리 등 자동차의 숨은 기초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워크숍에서는 키트를 이용해 친환경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보며 친환경 에너지의 필요성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관련기사

참가를 원하는 관람객은 당일 BMW 코리아 미래재단 부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행사기간동안 기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모금된 기부금은 재단이 운영하는 공익성 사업 기금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한편 ‘대한민국 과학축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과학축제로 올해는 대덕연구개발특구 출범 50주년을 맞아 특별히 대전광역시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