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대한장애인체육회 후원…"한계 넘는 불가능 도전 지원”

스타트 유어 임파서블 후원금 5천만원…경기력 향상 지원

카테크입력 :2023/04/20 13:25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후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토요타자동차 본사는 지난 2015년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의 메인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다. 토요타는 스포츠맨십에서 영감을 받아 한계를 뛰어넘고 불가능에 도전하자는 의미의 글로벌 태그라인 ‘스타트 유어 임파서블’을 발표한 바 있다.

한국토요타는 이번 캠페인의 하나로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식을 갖고 1년간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나서고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의 훈련에 필요한 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와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업무협약식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는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4회 항저우 아시아 패러게임의 한국팀 공식 스폰서로 경기 활동과 현지 생활을 지원하고 11월 전남 목포에서 열리는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메인 스폰서로도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장애인 선수들의 불가능에 대한 도전을 응원하며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원하게됐다”며 “올해 열리는 제4회 항저우 아시아 패러게임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이번 대한장애인체육회를 비롯하여 대한장애인탁구협회 및 장애인 체육선수들을 위해 현재까지 약 5억8천500만원의 누적 후원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