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지코어와 손잡고 유럽 진출

CDN, AI, 5G eSIM 기술력 갖춘 지코어와 인프라 협력…신규 서비스 출시 및 고도화 추진

컴퓨팅입력 :2023/04/19 11:02    수정: 2023/04/19 11:04

NHN클라우드가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지코어와 손잡고 유럽 시장에 진출한다.

NHN클라우드는 지코어(GCore)와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코어는 룩셈부르크에 본사를 둔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기업으로 CDN, AI, 5G eSIM 부문에 강점을 갖추었다. 현재 140개 국가에서 1만1천여개 이상의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근거지로 삼고 있는 유럽과 아시아 지역 국가를 대상으로 상호 비즈니스 사업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 협력을 약속했다. 고투마켓(GTM) 전략을 신속하게 수행하고 각 사가 새롭게 진출하는 지역 시장에서 고객사 레퍼런스를 확보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NHN클라우드는 지코어와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좌]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 지코어 Andre Reitenbach 대표.

NHN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럽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NHN클라우드는 기존 리전을 구축한 한국, 일본, 미국에 유럽을 더해 글로벌 시장으로 클라우드 사업 무대를 본격 확장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기술과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며 신규 상품을 개발하고, 나아가 목표 국가 및 시장에 적합한 상품을 고도화하는 개발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각 사별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선별하여 상대 클라우드 플랫폼에 적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구체적으로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 센터를 활용한 코로케이션 사업 협력 추진 ▲Chat GPT Open SDK, AI 관련 ML Ops 개발, 5G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등, 양사간 클라우드 서비스·상품에 대한 기술이전 또는 협력을 통한 상품·서비스화 추진 ▲양사의 주력 서비스·상품에 대한 트레이닝 세션 제공, 국내/외 주요행사 및 마케팅 공동 추진 등을 실현해 나가게 된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대표는 “최근 1천500억원을 투자 받으며 시장에서 1조원 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NHN클라우드가 유럽 지역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지코어와의 협력을 통해 시장 영역을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해 새롭게 출시되거나 고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한국과 일본뿐 아니라 유럽 고객사에 더욱 편하고 안전한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