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코딩비서 AWS 코드위스퍼러 정식 출시

컴퓨팅입력 :2023/04/18 11:06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I 보조 코딩도구 '코드위스퍼러’가 정식 출시했다. 사용자 저변 확대를 위해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제공한다.

최근 더레지스터 등 외신에 따르면 AWS는 미리보기로 제공하던 코드 위스퍼러를 정식 버전으로 출시했다.

코드 위스퍼러 정식 버전은 파이썬, 자바, 자바스크립트, 타입스크립, C# 외에도 고, 코틀린, 러스트, PHP, C, C++, 스칼라, 쉘 스크립트를 추가로 지원한다.

AWS의 AI코딩 보조도구 코드위스퍼러(이미지=AWS)

VS코드, 인텔리J. 젯브레인, AWS 클라우드9, AWS 람다 콘솔 등의 통합 개발환경(IDE)에서 사용할 수 있다.

코드위스퍼러는 경쟁작인 코파일럿처럼 개발자 작성 중인 코드를 AI가 실시간으로 분석하며 의도와 맥락에 따라 적절한 코드를 추천한다.

특징으로는 월 10달러의 비용을 내야하는 코파일럿과 달리 코드위스퍼러는 기본적으로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대신 보안 스캐닝 유료 옵션을 지원한다. 보안 스캐닝은 오픈소스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프로젝트(OWASP)의 상위 10개 취약점을 매달 일정량 분석해 지원해 주는 서비스다.

무료 사용자는 매달 50번의 검사를 지원하지만 월 $19의 비용을 추가하는 전문가 버전은 허용량을 500번으로 확대한다.

관련기사

최근 생성AI 경쟁에서 아직 이렇다할 결과를 보여주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대해 AWS 측은 코드 위스퍼러는 AWS 기반 데이터를 중심으로 훈련한 AI를 적용한 만큼 AWS 서비스용으로 코딩할 때 더욱 높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다고 밝혔다.

AWS의 스와미 시바수브라니안 데이터베이스, 분석 및 기계 학습 부사장은 "생산성 챌린지를 실시한 결과 코드 위스퍼를 사용한 참가자는 평균적으로 작업을 57% 더 빠르게 완료했으며 성공적으로 완료할 가능성도 27% 더 높게 나타났다"며 "개발자의 시간 비용은 구독보다 훨씬 중요하기 때문에 높기 때문에 기업은 이런 생산성서비스를 주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