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3월 모바일 홈쇼핑 과일 구매 전월 比 30% 증가"

천혜향 방송 시청 수 107.3%·오렌지 657.9% 급증

유통입력 :2023/04/12 13:31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3월 모바일 홈쇼핑에서 과일 구매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3월 이용자 과일 상품 구매는 전월 대비 30.8%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많이 구매한 홈쇼핑 식품 카테고리 상품은 ‘엠파크 캘리포니아 달콤 오렌지’로 나타났다. 천혜향 등 과일 상품 다수가 식품 카테고리 판매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과일 상품에 대한 모바일 홈쇼핑 시청 건수도 증가했다. 3월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시청한 ‘천혜향’ 상품 방송 시청 수는 전월 대비 107.3% 증가했고, 오렌지의 경우 657.9% 증가하며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과일 상품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관련기사

버즈니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과일 구매 증가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시대를 맞아 홈쇼핑에서 대량으로 구성된 과일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최근 생필품 쟁여두기 소비가 과일과 가정간편식 등 식품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홈쇼핑모아는 이달 13일까지 ‘W쇼핑 럭키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W쇼핑 방송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