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이 삼성카드, 네이버파이낸셜과 첫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네이버웹툰 작품을 카드 디자인에 활용한 적은 있었지만, 유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제휴 신용카드를 선보이는 건 처음이다.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는 네이버웹툰, 네이버시리즈, 네이버시리즈온 결제 금액 50%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을 포함해 온라인 쇼핑몰, 커피 전문점 등 일상에서도 다양한 적립을 제공한다.
네이버웹툰 브랜드를 상징하는 기본 디자인과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화산귀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을 활용한 디자인 총 3종 카드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유료 이용자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결정했다.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다시 네이버웹툰 콘텐츠 결제에 사용할 수 있어, 유료 이용자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더그림엔터테인먼트, 신작 ‘촉법소년’ 연재2023.04.06
- 네이버 라인망가 웹툰, 日 애니메이션으로 제작2023.04.03
-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태국 드라마로 제작2023.03.27
- 10년 연재 웹툰 ‘외모지상주의’는 어떻게 한 번도 휴재가 없었을까2023.03.05
이번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는 특히, 팬들의 소장가치를 높이기 위해 웹툰 스토리를 녹인 새로운 작화를 카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카드를 통해 일상생활 속 네이버웹툰과 지식재산권(IP)를 노출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웹툰 원작자가 IP 비즈니스 일환으로 연재 외 부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유료 고객 대상 지원을 강화하면 좋겠다는 이용자 목소리를 반영해 제휴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만의 지원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