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차세대 스토리지 아키텍처 출시

컴퓨팅입력 :2023/04/05 12:00

HPE는 파일, 블록, 재해복구 및 백업 데이터 기능을 추가한 최신 스토리지 서비스를 5일 출시했다.

신규 파일 스토리지는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다룰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급의 스케일아웃 성능을 제공하며, HPE 알레트라 MP기반 블록 서비스는 미드레인지 대상 미션 크리티컬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신규 파일 및 블록 서비스는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 MP를 통해 유연한 아키텍처를 활용함으로써 단일 플랫폼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저장, 관리 및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서비스는 직관적인 클라우드 운영경험을 통해 고객들이 데이터 생애주기 관리 방안을 더욱 혁신하고 인사이트를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 MP

기업의 데이터 관리 어려움 해소를 목표로 HPE는 새로운 모듈방식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선보였다.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 MP는 블록, 파일, 오브젝트 스토리지 프로토콜을 성능과 용량에 따라 독립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동일한 하드웨어에서 제공함으로써 기존 컨트롤러와 디스크 인클로저가 하나의 하드웨어로 구성된 스토리지의 문제점을 해결한다.

고객은 워크로드 및 스토리지 프로토콜에 관계없이 스토리지 서비스를 배포,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할 수 있다.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 MP는 매우 유연하며 합리적인 비용에 더 좋은 성능을 누릴 수 있고 향후 동일한 하드웨어에서 인프라스트럭처를 더 비용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 AI옵스 기반 직관적인 클라우드 경험으로 특별한 기술 없이도 스토리지를 프로비전하고 관리할 수 있다.

파일 스토리지용 HPE 그린레이크는 초당 수백 기가바이트의 스루풋을 제공하며 대규모의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으로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로드 처리를 더욱 가속화할 수 있다. 신규 파일 스토리지 서비스는 HPE 그린레이크 클라우드 경험과 VAST 데이터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엑사바이트 규모의 업무를 위한 탄력성이 뛰어난 파일 서비스이다.

블록 스토리지용 HPE 그린레이크는 미드레인지 시장에 미션 크리티컬 스토리지의 가용성, 성능 및 확장성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데이터 가용성을 100% 보장하는 분산형 스케일아웃 블록 스토리지다. 블록 스토리지용 HPE 그린레이크는 성능 대비 더욱 합리적인 비용에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과 복합 워크로드의 서비스기술수준협약(SLA)을 충족할 수 있도록 고안된 빠른 속도의 올웨이즈온 아키텍처를 동일하게 제공한다.

HPE 백업 및 복구 서비스

재해복구용 HPE 그린레이크는 글로벌 단위로 확장가능한 SaaS 플랫폼이다. 데이터 손실 및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면서 유연한 비용 지불 방식을 제공한다. 젤토 기술을 기반으로 재해복구용 HPE그린레이크는 여러 가상머신 전반에 걸쳐 하나로 통일되고 자동화 및 오케스트레이션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어떤 장애에도 빠르고 유연하게 복구할 수 있다.

백업 및 복구용 HPE 그린레이크는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워크로드 전반에 걸쳐 통일된 관리 경험과 단일 데이터 카탈로그를 통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의 워크로드를 손쉽게 효율적으로 보호한다. 100% SaaS 솔루션을 통해 정책 기반의 오케스트레이션, 뛰어난 스토리지 효율, 이용 기반 과금 방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블록 스토리지용 HPE 그린레이크 및 파일 스토리지용 HPE 그린레이크는 현재 주문 가능하다. 재해복구용 HPE 그린레이크는 6월부터 구매 가능하며, 백업 및 복구용 HPE 그린레이크는 현재 이용할 수 있다.

톰 블랙HPE 스토리지 총괄 겸 총괄부사장(EVP)은 “고객은 증가하는 데이터의 양과 복잡성 때문에 비용과 사일로 현상이 결합된 문제들을 떠안고 있다”며 “신규 HPE 그린레이크 데이터 서비스와 더욱 확대된 HPE 알레트라 포트폴리오는 고객들이 모든 종류의 데이터, 스토리지 프로토콜 및 워크로드를 더욱 쉽고 경제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