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e심 사용 길잡이 콘텐츠 공개

'eSIM의 모든 것' 페이지서 사용법·요금제 비교 등 23개 정보 제공

방송/통신입력 :2023/04/05 09:54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은 다양한 e심 정보를 모은 'eSIM의 모든 것'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e심 초기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겪을 어려움과 혼선을 방지하고, e심 사용 확대를 추진한다. 

LG헬로비전은 e심 관련 23개 정보를 제공한다. ▲eSIM이란? ▲장점·단점 ▲사용꿀팁 ▲통신사별 총 정리 ▲가입안내 ▲분실·해지 안내 ▲사용 후기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특히 콘텐츠 탐색이 용이한 직관적인 카테고리와 콘텐츠 집중도를 높인 스토리텔링을 구현했다.

LG헬로비전은 소비자 관심이 높은 서비스를 가능·불가능으로 구분했다. 1폰 2번호, 해외여행 활용 등 e심의 주요 기능만 나열한 것이 아닌, ▲교통카드 ▲NFC의 금융서비스 ▲1폰 2명의 등 아직은 활성화 되지 않은 서비스도 함께 소개했다. 핵심적인 고려 요소를 설명해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고, 소비자들의 혼란과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취지다. 

e심은 번호 두 개를 사용하고 싶지만, 기존 이통사의 투넘버 서비스나 세컨폰은 부담인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세컨폰을 구매할 필요 없이 기존에 쓰던 핸드폰에 2개의 번호가 생겨 업무와 일상을 구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고거래나 택배와 같이 불특정 다수에게 번호를 공개해야 하는 경우 보조 회선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관련기사

LG헬로비전은 eSIM의 모든 것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e심 가입비와 발급비용을 면제한다. 2만원 이상 요금제 가입시 신세계 상품권 3만 원권을 증정하는 등 최대 12만원 상당 이벤트를 지원한다. 

손기영 LG헬로비전 디지털마케팅담당은 "e심과 알뜰폰의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e심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과 시장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