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 '광전사 키우기',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

인기 웹툰 '99강화나무몽둥이'와의 협업 주효

게임입력 :2023/04/04 09:25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4일 방치형 액션 RPG ‘광전사 키우기’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광전사 키우기의 경우 지난해 8월 24일 출시된 게임으로, 정식 서비스 직후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쿡앱스 측에 따르면 이번 뒷심의 일등 공신은 지난주부터 시작된 네이버 웹툰의 판타지 코믹스 ‘99강화나무몽둥이’와의 컬래버레이션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99강화나무몽둥이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무기 300개와 반지 300개 뽑기권, 다이아 50,000개를 선물하면서 웹툰 팬과 기존 이탈 유저들이 복귀한 영향력이 상당 부분 영향을 끼친 것 같다고 부연했다.

쿡앱스 광전사 키우기

회사는 "게임에 접속만 하더라도 99강화나무몽둥이의 주인공이자 크로노 라이프 세계관 최강자로 군림하는 ‘이지우’와 99강화나무몽둥이의 마스코트 같은 존재 ‘우루스’를 한정 크리처로 획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쿡앱스 관계자는 “그동안 최적화 및 업데이트를 지속하면서 게임의 전체적인 지표를 우상향하기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99강화나무몽둥이와 컬래버래이션을 진행하게 됐으며, 좋은 방향성의 결과를 얻게 됐다”며 “게임과 웹툰 모두 시원시원한 사이다 타격감을 선사하는 상징적인 의미가 잘 맞아떨어진 만큼 앞으로도 이 같은 효율적인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쿡앱스는 광전사 키우기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달성을 기념해 유저들을 위한 기념 쿠폰을 선물한다. 게임 내 설정에서 쿠폰 번호 ‘thankyou’를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다이아 5만 개를 증정받을 수 있다.

광전사 키우기는 간편한 육성 방식을 통해 단숨에 일취월장하는 캐릭터의 성장 속도를 엿볼 수 있으며, 기존에 방치형 RPG 게임을 접해보지 않은 유저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손쉬운 플레이 조작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