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대표 전우정)은 성동구와 '성동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로컬 브랜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27일 성동구청에서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성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성수 핫플패스'를 선정하고 성동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향후 성수동을 비롯한 성동구의 로컬 브랜드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에 1인당 연간 500만원 이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지방자치단체는 이를 모아 주민복리 증진에 사용하는 제도다. 지자체는 기부자에게 기부금의 최대 30%에 해당하는 기부 포인트를 지급하고 기부자는 고향사랑기부제 종합정보시스템(고향사랑e음)에서 지급받은 포인트로 해당 지자체가 선정한 답례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또 10만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성수 핫플패스는 성수 지역의 핫플레이스 카페와 식당들을 하나로 모아 사용처로 선보인 모바일 상품권이다. 주요 사용처가 프랜차이즈인 기존 상품권과는 다르게 다양한 로컬 카페와 식당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복지부, 부상자·유가족 의료‧심리‧장례 지원2022.10.31
- 쿠프마케팅,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성수지역상품권' 출시2022.09.30
- 환경부, 1회용컵 보증금제 세종·제주 우선 실시…보증금액 300원 유지2022.09.23
- 쿠프마케팅-공차코리아, 신메뉴 20% 할인2022.09.07
가맹 카페 및 식당은 ▲카페 할아버지공장 ▲타임애프터타임 ▲오로라 베이커리카페(성수점) 오색칠 ▲이페메라 ▲바 피에스 ▲구욱희씨 ▲투데이즈 이너프 ▲오후 ▲푸르너스 가든 ▲아파스타먼 ▲테니 ▲카페 서울숲 ▲서울숲 분식 ▲로우키(성수역점, 헤이그라운드점) ▲5 to 7 ▲루디먼트 ▲에이투비 ▲클라스카커피랩 ▲도토루커피OS ▲앙골로 에스프레소 등 22곳이다. 5천원권부터 5만원권까지 5종의 성수 핫플패스가 고향사랑e음에 답례품으로 등록됐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는 "성수의 지역적 특색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성수 핫플패스를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으로 선보이게 돼 매우 뜻깊다"며 "당사의 기술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