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프마케팅-성동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힘 모은다

성동구 지역 브랜드 구축 위해 상호 적극 협력

중기/스타트업입력 :2023/03/28 16:52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대표 전우정)은 성동구와 '성동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로컬 브랜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27일 성동구청에서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성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성수 핫플패스'를 선정하고 성동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향후 성수동을 비롯한 성동구의 로컬 브랜드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에 1인당 연간 500만원 이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지방자치단체는 이를 모아 주민복리 증진에 사용하는 제도다. 지자체는 기부자에게 기부금의 최대 30%에 해당하는 기부 포인트를 지급하고 기부자는 고향사랑기부제 종합정보시스템(고향사랑e음)에서 지급받은 포인트로 해당 지자체가 선정한 답례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또 10만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쿠프마케팅이 성동구와 ‘성동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로컬 브랜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수 핫플패스는 성수 지역의 핫플레이스 카페와 식당들을 하나로 모아 사용처로 선보인 모바일 상품권이다. 주요 사용처가 프랜차이즈인 기존 상품권과는 다르게 다양한 로컬 카페와 식당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가맹 카페 및 식당은 ▲카페 할아버지공장 ▲타임애프터타임 ▲오로라 베이커리카페(성수점) 오색칠 ▲이페메라 ▲바 피에스 ▲구욱희씨 ▲투데이즈 이너프 ▲오후 ▲푸르너스 가든 ▲아파스타먼 ▲테니 ▲카페 서울숲 ▲서울숲 분식 ▲로우키(성수역점, 헤이그라운드점) ▲5 to 7 ▲루디먼트 ▲에이투비 ▲클라스카커피랩 ▲도토루커피OS ▲앙골로 에스프레소 등 22곳이다. 5천원권부터 5만원권까지 5종의 성수 핫플패스가 고향사랑e음에 답례품으로 등록됐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는 "성수의 지역적 특색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성수 핫플패스를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으로 선보이게 돼 매우 뜻깊다"며 "당사의 기술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