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SW마이스터고, 올 신입생 전체 74명에 애플 최신 맥북 에어 제공

현업 개발 환경과 학교 교육 환경 일치로 학생들 진로에 도움

디지털경제입력 :2023/03/08 17:38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박유현)는 올해 입학한 1학년 전체 신입생 74명에게 애플의 최신형 맥북에어(MacBook Air)를 제공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지난 4일 애플 교육기관 전문 리셀러인 빛나는교육(대표 박건영)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맥OS 기초 연수를 진행, 학생들이 처음 사용하는 Mac OS 기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교육했다.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정 운영하는 소프트웨어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다. 올해 입학한 74명 신입생 전원에게 맥북을 보급한 것은 지난해 실시한 졸업생 및 졸업생 취업 회사 관리자 대상 역학 조사에서 도출된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학교는 "대부분의 현업 IT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맥OS를 학교 교육 단계에서부터 사용하도록 해 현업의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과 학교 교육 환경을 일치, 학생이 학교를 졸업한 이후 현업에 빠르게 투여될 수 있게 학생들을 위한 학교의 발빠른 투자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재학생 및 졸업생의 요구로 올해 입학생 전원에게 맥북을 보급한 것처럼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속적으로 재학생 및 졸업생과 소통하며, 급변하는 개발 환경에 맞춰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 환경 속에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성장하도록 돕겠다"면서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시장에 맞춰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올해 입학한 1학년 전체 신입생 74명 전원에게 애플 최신형 맥북에어(MacBook Air)를 제공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