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은 고객센터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91.5%의 만족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은 작년 3월 22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1년간 고객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자체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에 응답한 고객 총 1만4천221명 중 매우 만족은 78%, 만족은 13.5%로 총 91.5%가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신속성(90.5%)과 정확성(91.3%), 친절성(92.8%)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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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원 고객센터는 온・오프라인 4개 채널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민원 응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 채팅상담의 경우 당일 내 응대율 100%를 기록 중이라고 강조했다. 작년부터는 전화 상담이 몰리는 시간대 통화 연결이 안 될 경우 당일 전화 회신을 진행하고 있다. 이런 결과 지난 2021년 대비 작년 코인원 고객센터의 민원 처리율이 31% 증가했다.
장석원 이용자보호센터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는 코인원 고객센터의 민원 응대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평가인만큼 의미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한층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