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그와트 레거시, PS4·엑스박스 원 출시 연기

닌텐도 스위치 출시는 7월로 연기

디지털경제입력 :2023/03/07 09:46    수정: 2023/03/07 09:47

호그와트 레거시의 이전 세대 콘솔 출시 일정이 연기됐다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 크로니클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호그와트 레거시 공식 트위터 계정은 "전 세계 팬들의 호그와트 레거시에 대한 반응에 감사드린다"면서 "현재 모든 플랫폼에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오는 5월 5일 플레이스테이션4 및 엑스박스 원 용으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앞서 호그와트 레거시는 지난달 10일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엑스 시리즈 엑스·에스 및 PC로 출시된 바 있다.

호그와트 레거시 이미지.

또한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오는 7월 25일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에 따르면 호그와트 레거시는 첫 2주 전세계에서 1천2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8억5천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워너브라더스 측은 "게이머, 게임을 처음 접하는 팬, 전 세계 리뷰어들이 호그와트 유산에 대한 플레이어의 반응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아발란체의 개발 팀은 호그와트에서의 삶에 대한 팬의 환상을 진정으로 실현하는 놀라운 고품질 위저딩월드 경험을 제공했으며, 출판 팀은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출시 캠페인을 실행했다"고 기쁨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