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제2회 자코모 소파 페스타 개최

6일부터 15일까지 남양주 자코모 쇼룸서 진행

유통입력 :2023/03/02 11:05

CJ온스타일이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와 함께 이달 6일부터 15일까지 남양주 자코모 쇼룸에서 ‘제2회 자코모X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양사간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원플랫폼형 연계 기획전으로 CJ온스타일과 자코모는 본 행사를 연례행사로 구축해 지속 육성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자코모X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는 CJ온스타일 단독 상품 전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TV라이브, T커머스, 유튜브, 모바일 라이브, 앱 기획전 등 CJ온스타일 채널에서 자코모 인기 소파를 구입할 수 있는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오프라인 쇼룸과 모바일 라이브를 연계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함께 자코모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콘텐츠적 요소도 담았다.

먼저, 7일 오후 8시 45분 CJ온스타일의 간판 리빙 프로그램 굿라이프에서 자코모 베스트셀러 ‘블레스 시리즈 에디션 소파’를 상반기 단 한번 제공하는 최대 혜택으로 판매한다. 방송 중 가죽 무료 업그레이드는 물론, 장기 무이자 할부·카드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1일과 14일 오후 9시 45분에는 T커머스 프로그램 연희마켓을 통해 자코모 인기 소재인 천연면피를 사용한 ‘베스티’를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자코모XCJ온스타일 소파페스타

자코모 쇼룸에서는 고객과의 감성적 교감을 위한 토크 콘서트도 진행한다. 심리상담가이자 대화 훈련가인 박재연 소장이 '우리가 소파에서 연결될 수 있다면'이라는 주제로 가족 관계를 위한 공감 대화법을 소개한다. 본 토크 콘서트는 12일 오후 7시부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실시간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소파 페스타 개최와 동시에 CJ온스타일과 자코모의 콜라보 상품인 ‘시그니처’ 소파 시리즈의 신상품 ‘시그니처 와이드’가 출시된다. ‘시그니처 와이드’는 13일 오후 8시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브라이언&신윤정과 함께하는 On세일'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방송인이자 공간 큐레이션 전문가 ‘브라이언’이 행사장에서 시그니처 와이드를 활용한 거실 연출법 등 제품의 매력을 상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나만의 원픽 소파 투표하기’, ‘자코모 이태리 통가죽 맞춰보기’ 등 이벤트 미션을 달성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며, 12일 1시부터 4시까지는 캐리커처 전문 업체 ‘도토리 캐리커처’가 방문 고객의 초상화를 그려주는 드로잉 이벤트가 진행된다.

관련기사

CJ온스타일은 지난해 자코모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는 등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CJ온스타일과 자코모는 이번 행사를 위해 하나의 팀처럼 협업 체계를 구축해 자코모 상징인 남양주 쇼룸과 상품 기획, CJ온스타일의 유통 역량, 마케팅 채널 연계 등 양사간의 리소스를 연계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새로운 쇼핑 경험과 특별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대형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CJ온스타일 홈인테리어 사업팀 홍승재 상품기획자(MD)는 “지난해 10월 소파 페스타를 처음 진행하며 자코모 사상 모바일 부문 월간 기준 최대 매출을 달성하고, CJ온스타일 가구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는 등 양사 협력을 기반으로 한 원플랫폼 프로모션의 높은 고객 반응을 확인했다”며 “올해부터는 연례 행사로 구축해 고객들이 매년 기대감을 갖고 찾을 수 있는 인테리어 업계 내 최대 행사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