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2주년을 맞은 아이템 거래 플랫폼 아이템베이가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사내 친환경 캠페인 ‘베착템’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베착템 캠페인은 ‘베이의 착한 아이템’의 줄임말이다. ESG경영의 일환으로 한해 동안 사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아이디어 또는 친환경 습관을 공유하고 직접 실천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아이템베이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달 임직원 대상 에너지 절약 등 ‘사내 친환경 습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를 통해 일회용 핸드 타월 대신 개인 수건 쓰기, 개인 난방 기기 대신 무릎담요 생활화하기, 일회용 수저 대신 개인 수저 들고 다니기 등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23가지 아이디어를 모았다. 아이디어가 선정된 직원에게는 자체 제작한 친환경 굿즈를 증정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 아이템베이, DK모바일: 디로이진 시즌3 오픈 기념 프로모션 마련2022.12.29
- 아이템베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후원2022.11.30
- 아이템베이, 2022년 여가친화기업 문체부 장관상 수상2022.11.22
- 아이템베이, 베가게임즈 신작 '피의서약'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 마련2022.09.20
일상 속 작은 습관이 되는 친환경 아이디어들은 아이템베이 임직원 개개인이 자율적으로 선정해 2023년 한 해 동안 사무실 또는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게 된다. 아이템베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ESG경영에 대한 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전사 이벤트, 유저 참여 이벤트 등 점차 운영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이템베이 관계자는 “작은 행동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습관을 형성하고 개인의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이번 베착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사내 친환경 문화 조성에 힘쓰며 ESG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