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진로취업센터는 최근 서강대 최성욱 차장을 초청해 학생·교직원을 대상으로 진로 고민 해결을 위한 ‘KUCC(KU Career Center)’ 특강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서강대 취업지원팀에 근무 중인 최 차장은 ‘취업의 뼈대’ 대표 저자와 한국경제신문 Job뉴스레터 컬럼필진으로도 활동 중이다.
특강은 1부와 2부로 나눠 2시간 동안 진행했다. 1부에서는 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설정법 및 학년별 To-Do 특강’을 했다. 특히, 진로 설정 초기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해 진로 설정 프로세스와 학년별 진로 계획 설정 방법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2부에서는 학생들을 직접 만나 진로·취업 상담을 하는 대학 교직원을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코로나 학번 진로 취업지도 전략’을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진로 취업 트렌드와 대학 방향성에 대해 발표했다.
관련기사
- 건국대-서울동부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 협약2023.02.17
- 건국대 인문한국플러스사업단, 모빌리티인문학 총서 ‘생태적 삶’ 출간2023.02.14
- 건국대, 2024학년도 KU학생부위주전형 가이드북 발간2023.02.13
- 건국대, AI로 암·노화 연결고리 풀었다2023.01.18
특강에 참여한 2학년 재학생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던 중에 이번 특강이 많이 도움이 됐다”며 “나중에 학교에서 진행하는 다른 진로나 취업 관련 특강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 진로취업센터는 진로와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학생들의 편의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공하고 ▲학습공간 대관 ▲진로취업교과목 운영 ▲진로취업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등 학생 진로와 취업에 필요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