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링크, 글로벌 로밍 서비스 테스트 시작

올 2분기 국내 서비스 예정, 월 135달러 장비 구입 비용 별도

컴퓨팅입력 :2023/02/21 09:40

위성인터넷 스타링크가 글로벌 로밍 정식 서비스에 앞서 테스트를 시작했다.

20일(현지시각)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스타링크의 글로벌 로밍 서비스 테스트를 위해 일부 서비스 대기자에게 초대장을 보냈다.

글로벌 로밍 서비스는 스타링크 위성 간 레이저 링크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성 기반인 만큼 기존 인터넷 망 접근이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도 서비스 제약이 적다.

스타링크

다만 스타링크는 새로운 기술인 만큼 짧은 시간 연결 상태가 좋지 않거나 끊기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추후 이러한 문제는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글로벌 로밍 서비스는 미국 기준 세금제외 월 135달러의 비용이 들며 스타링크 장비 구입 비용은 별도다.

스타리크 장비는 스탠더드와 하이퍼포먼스 2종이다. 스탠다드는 거치형으로 이동의 제한이 없는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기 위한 용도로 599달러다.

하이퍼포먼스는 차량에 설치해 이동 중에도 고속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향상된 GPS와 넓은 수신 범위를 제공한다. 북미, 호주, 유럽 등 일부 지역에서만 한정적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비용은 2천500달러다

스타링크가 보낸 초대장에 따르면 현재 결제는 미국 달러로만 가능하다. 또한 미국 이외 지역 거주 고객은 스타링크 장비가 현지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관세 및 수입세를 지불해야 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관련기사

스타링크는 글로벌 로밍 서비스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30일 이내에 하드웨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일시 중지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로밍 서비스는 올해 2분기 중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스타링크는 지난 1월 13일 위성 사업자 등록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