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는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서 카르다노 체인 ‘발렌타인'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발렌타인 업그레이드로 카르다노 네트워크에 배포된 디파이 앱 전용 크로스체인 성능이 향상될 예정이다.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플루투스'와의 상호 작용이 강화되고 탈중앙화 인터체인 앱 개발 환경도 개선될 전망이다.
옥텟은 고객사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비스 무중단 형태로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고객사의 별도 리소스 없이도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관련기사
- 헥슬란트, '후이넘스'에 가상자산 지갑 기술 제공2023.02.16
- KISA-헥슬란트, 'NFT 표준화' 보고서 발간2023.01.30
- 헥슬란트, 메타버스 '제프월드' 이용자 지갑 제공2023.01.26
- 헥슬란트,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 밸리데이터 참여2023.01.12
옥텟 담당자는 “옥텟은 이더리움 '머지', 카르다노 발렌타인과 같은 주요 하드포크 체인들의 업데이트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빠르게 지원하고 있다”며 “고객사들이 옥텟을 통해 개발 리소스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것" 고 밝혔다.
현재 헥슬란트 옥텟은 ▲라이트 코인 ▲레이븐 ▲루니버스 ▲리플 ▲바이낸스스마트체인 ▲바이낸스▲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 ▲솔라나 ▲온톨로지 ▲이더리움 ▲이오스 ▲카르다노 ▲퀀텀 ▲클레이튼 ▲테조스 ▲트론 ▲폴리곤 ▲폴카닷 등 27개 메인넷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