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15일 2022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컨퍼런스콜 "지난해 '미르4 글로벌' 성공 이후 오픈 블록체인 플랫폼이 되겠다고 하면서 100개 게임의 온보딩 계획을 세웠는데,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우선 양적인 측면 중요했기 때문이다"라면서 "다만 올 1분기까지 그 숫자를 채우지는 못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 과정 중 위믹스플레이라는 브랜드, 백엔드 시스템, SDK 등 진전이 있었고, '미르M'은 고도화한 토크노믹스 통해 좋은 성과를 내기도 했다"면서 "개수 자체보단 플랫폼 전체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어 올해 어떤 개수 목표를 설정하고 있진 않다"고 덧붙였다.
장현국 대표는 "분기별로 출시하는 건 실시간 확인 가능하니 출시 개수가 퀀텀점프 식으로 늘어나는 건 충분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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