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가 호텔 예약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MZ세대를 중심으로 기념일을 호텔에서 보내는 문화가 자리매김함에 따라, 간편하게 호텔 이용권을 선물할 수 있도록 한 것.
선물하기는 수도권·주요 관광 도시 4~5성급 호텔 예약 상품권을 판매한다. 서울신라, 롯데, 조선, 하얏트,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등 약 25여 곳 인기 호텔들이 입점했으며, 16일까지 50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앞으로 예약 가능 호텔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번 상품은 선물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의 번거로움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호텔 숙박권을 선물하려면 지류 상품권을 구매해 전달하거나, 수신자에게 투숙 일정을 물어봐 대신 예약해 주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다. 그러나 선물하기 호텔 예약 상품권으로 발신자는 온라인으로 부담 없이 선물하고, 수신자는 원하는 일정에 맞춰 호텔을 예약할 수 있다.
호텔 예약 상품권은 선물하기 내 호텔예약 카테고리에서 호텔 브랜드, 지점, 룸 타입을 선택해 자가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다. 상품권을 선물 받은 사람은 선물함에서 숙박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상품권 번호를 입력한 뒤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선물하기는 향후 다양한 호텔 패키지 상품도 선보일 방침이다. 호텔 다이닝∙베이커리를 즐기는 ‘스몰 럭셔리’ 트렌드 확산에 맞춰, 호텔 숙박과 F&B를 결합한 선물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호캉스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각 호텔 굿즈도 판매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카카오톡, 네트워크 오류로 9분간 서비스 장애2023.01.17
- 카카오톡 ‘추모 프로필’ 기능 오픈…”고인 추억 가능해져”2023.01.17
- 카카오톡 '메시지 통합 검색' 기능 추가2023.01.11
- 카카오톡쇼핑하기, 한국화훼농협 기획전2023.01.02
선물하기 관계자는 “특별한 기념일을 맞아 호텔 이용권을 선물하고 싶은 이용자들을 위해 호텔 예약 상품권을 출시했다”며 “선물 수신자와 발신자 모두 편리하게 상품권을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어 선물하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선물하기는 코로나19 엔데믹에 맞춰 나들이족을 위한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서울의 핫플레이스 성수, 익선, 서촌 지역의 가맹 카페·식당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 ’핫플패스’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