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즈, 나폴리 김민재 앰버서더 발탁...새 블록체인 출시

"칠리즈 스포츠·엔터 산업 네트워크와 웹3 인프라 활용 기대"

중기/스타트업입력 :2023/02/08 17:00

엔터테인먼트 기업 칠리즈는 출시 5주년을 맞아 새로운 레이어1 블록체인 출시와 함께 김민재 선수를 새로운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칠리즈는 팬 리워드 및 참여 앱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세계적인 스포츠팀들을 위한 '팬 토큰'을 발행해왔다. 

이번 한국의 스포츠 및 블록체인 커뮤니티가 가진 열정과 저력을 높게 평가해 글로벌에서의 성공 경험화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찰리즈

칠리즈의 CEO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는 "김민재 선수와 칠리즈는 스포츠 분야에서 공통된 열정과 목적으로 커뮤니티를 결집시킬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칠리즈는 새로운 레이어1 블록체인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웹3 개발자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칠리즈의 생태계에 동참해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칠리즈의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네트워크와 웹3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칠리즈의 블록체인을 통해 NFT와 팬 토큰을 발행하고, 디파이(DeFi) 서비스 및 P2E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칠리즈 블록체인은 조만간 NFT 티켓팅 파일럿 프로젝트, 스포츠 선수 중심의 팬 토큰,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Web3 인프라 분야 파트너십 등 10여개의 대형 기업 프로젝트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