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챗GPT 통합한 빙 검색 스크린샷 유출"

컴퓨팅입력 :2023/02/06 14:21

마이크로소프트(MS)가 빙 검색에 오픈AI의 차세대 언어 모델 GPT-4 기술을 통합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챗GPT가 통합된 새로운 빙 검색의 스크린샷이 유출됐다고 더버지 등 외신들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챗GPT가 통합된 빙 검색 화면 (사진=오웬 인 트위터@Owen_Yin)

외신에 따르면, 디자이너 오웬 인(Owen Yin)은 트위터를 통해 "MS 엣지에서 빙을 홈페이지로 설정한 다음 잠시 동안 새로운 유저인터페이스(UI)를 사용할 수 있었다"며 해당 스크린샷을 공유했다. 

그는 새로운 UI가 몇 분 뒤 사라졌다고 덧붙였다. 오웬 인 뿐 아니라 최소 2명이 빙 업데이트 버전에 접근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빙 인터페이스는 챗GPT가 빙에 통합된 것이 특징으로 검색 옆 메뉴 바에서 ‘챗봇 AI’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기존 검색 결과가 함께 표시되며 채팅을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탭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새로운 탭을 선택하면 "새로운 빙, AI 기반 답변 엔진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라는 채팅 인터페이스로 이동한다. 오웬 인은 "챗봇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화 방식으로 질문할 수 있다"고 밝혔다.

MS는 오는 3월 말까지 챗GPT 기술을 빙 검색 엔진에 통합하고 업데이트를 발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