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전사 위기관리TF를 가동키로 했다.
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신속한 서비스 복구와 함께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는 공격에 대한 방어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우선 디도스 공격에 따른 고객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LG유플러스는 CEO를 중심으로 네트워크부문장, 최고기술책임자(CTO), 최고리스크관리책임자(CRO) 등 주요 경영진이 참여하는 위기대응 상황실을 구성했다.
본사인 용산사옥에 구축한 전사 위기대응 상황실에서는 CEO가 마곡, 안양 등 전국 주요 통신국사를 총괄 지휘하면서 실시간으로 각 현장 조직을 통해 고객불편 관련 현안과 기술적 조치 등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디도스 공격을 비롯해 유사시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비상 대응 체계를 갖췄다.
상암사옥과 마곡사옥에는 200여명의 네트워크부문 관제, 운용, 정보보호 인력이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추가적인 디도스 공격이 발생할 경우 공격 차단과 트래픽 우회 등 대응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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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4일 디도스로 추정되는 대용량트래픽이 16시57분~17시40분, 18시7분~18시23분에 발생됐다고 밝혔다. 지역에 따라 서비스 장애가 있었으나 순차 복구됐다.
회사 관계자는 "전날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고객분들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전사 위기관리TF를 중심으로 한 대응체계를 통해 디도스 공격에 대한 사전예방, 대응조치를 차질없이 수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