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는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계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개설한 ‘AI 최고경영자과정’의 제 2기 원우를 모집중이라고 2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다. 기업 최고경영자 및 고위 임원, 정부 고위공무원이나 공공기관, 공기업 임원, 전문직 인사, 기타 주요 기관의 기관장급 등이 모집 대상이다. 작년 첫 해는 40여명의 원우가 과정을 수료했다.
서울대학교 AI연구원(원장 장병탁 교수)이 지능정보산업협회(회장 장홍성)와 협력해 지난해 개설한 AI 최고경영자과정은 AI 핵심 및 응용 기술에 대한 지식은 물론 다양한 실전경험을 통해 국내 시장 및 세계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급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교육 기간은 3월부터 10월까지로 총 20주 강의와 2회 워크숍이 진행된다.
이번 2기 과정은 1기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파악한 니즈를 반영해 수업 기간을 늘리고, 강의 주제를 다양화해 한층 심도 있는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강사진은 서울대 AI연구원 장병탁 원장, 박진호 부원장, 박재흥 부원장을 비롯한 서울대 교수진과 지능정보산업협회 장홍성 회장, 메가존 이주완 대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최동진 부사장, 네이버 AI랩 하정우 연구소장, 하나은행 황보현우 본부장 등 AI를 적용하고 있는 전문 실무자들로 꾸렸다.
장병탁 서울대 AI연구원장은 “이번 과정으로 AI에 관한 학문적 탐구 뿐만 아니라 실제 산업에 접목시하고 확장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대 AI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