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포항공과대학)이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4기가 오는 3월 개강한다.
포스텍 크립토블록체인연구센터(CCBR 공동센터장 우종수, 홍원기 교수)는 국내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분야 발전을 위해 전문가 양성 목적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오는 3월 8일 입학식 및 양향자 국회의원 축사로 문을 열어 5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9시 열린다. 산학연관에 있는 블록체인과 디지털자산 국내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교육 장소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포스코센터 서관 17층이다.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장을 비롯해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우종수 포스텍 CCBR 센터장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 △박재현 람다 256 대표 △장민 빌리빗 대표 △이찬기 언오픈드 대표 △백승광 블록와이스레이팅스 대표 △조현진 젤리스페이스 대표 △연창학 블록오디세이 파운더 △김도형 이스크라 CTO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등이 강연한다.
과정을 주관한 CCBR는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전문가 과정'을 주최, 주관하고 있다. 블록체인 철학 과 기반 기술 등 이론적인 내용부터 투자와 생태계 등에 대한 내용까지 다뤄 실무에 응용할 수 있게 과정을 구성했다. 특히 현업 전문가들이 직접 블록체인 기술 원리 와 응용 현황을 설명하고, 수강생과 함께 비즈니스 적용 가능성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교육 기간 중 예정되어 있는 워크숍에서는 수강생들의 본인 회사 프로젝트 IR을 진행, 후원 기업이 심사하는 피칭데이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피칭데이에는 이번 과정 후원사인 해시드, 포스텍홀딩스, 서울대기술지주회사, 스텍벤처스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홍원기 포스텍 교수는 "이번 과정을 통해 기업 CEO와 임원 뿐 아니라 현업 실무진도 블록체인 트렌드 및 비즈니스 이해도를 높이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미래 사업기회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과정을 수료하면 포스텍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포스텍 총동창회 준회원 자격을 부여받는다. 또 추가 혜택으로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사인 블록체인투데이의 CEO인터뷰 와 회사소개 등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거진에 수록 될 예정이다.
현재 얼리버드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얼리버드 신청자에게는 입학금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포스텍 동문에게도 혜택을 준다. 얼리버드 신청은 주관사인 블록체인투데이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