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건강기능식품'은 받는 분 고려해야

기업들 명절 특별기획전 통해 혜택…식약처, 구매 주의사항 안내

헬스케어입력 :2023/01/10 17:16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번 설에도 많은 사람들이 건강기능식품을 고려하고 있다. 이에 업체들도 새해 특별전을 구성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센트룸’은 공식 자사몰 및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새해맞이 건강 결심’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센트룸 공식 자사몰에서는 이달 24일까지 ▲센트룸 멀티 구미 2개 번들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10% 할인 혜택을, ▲센트룸 프로바이오 100 ▲센트룸 칼슘+D 미니 ▲센트룸 에너지B ▲센트룸 키즈 2개 번들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공식몰에서 행사 기간 동안 2개 번들 제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할인 혜택과 함께 설 선물박스도 추가로 증정하며 회원 가입 시엔 10%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센트룸 ‘새해맞이 건강 결심’ 특별 기획전

센트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오는 1월24일까지 기초 영양을 채워주는  ▲센트룸 맨 ▲센트룸 우먼 ▲센트룸 실버 맨 ▲센트룸 실버 우먼 등 멀티비타민 4종과 ▲센트룸 프로바이오 100 ▲센트룸 칼슘+D 미니 ▲센트룸 에너지B 등 집중케어 라인 3종 구입시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멀티비타민 6종과 집중케어 라인 3종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센트룸 맨 ▲센트룸 우먼 ▲센트룸 실버 맨 ▲센트룸 실버 우먼 ▲센트룸 키즈 등 멀티비타민 5종과 ▲센트룸 프로바이오 100 ▲센트룸 칼슘+D 미니 ▲센트룸 이뮨 부스터 ▲센트룸 에너지B 등 집중케어 라인 3종은 2개 번들 구매 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센트룸 설 기획전은 백화점, 대형마트, H&B스토어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주요 판매처에서도 진행된다. 백화점에서는 이달 31일까지, 롯데마트에서는 이달 12일부터 25일까지 판매 중인 센트룸 전 제품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리브영에서는 1월 한 달간 센트룸 멀티 구미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동아제약은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에서 설맞이 프로모션을 1월25일까지 진행한다. 새해 한정으로 선보이는 오쏘몰 이뮨 선물 세트,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 에센셜 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동아제약 디몰(Dmall) 설맞이 프로모션

또 100% 당첨 복주머니 랜덤 쿠폰 뽑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200명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몰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댓글로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새해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 에게 아일로 타입1 콜라겐 비오틴 앰플 8일분(본품) 1개와 10명에게 오쏘몰 이뮨 7일분(본품) 1개를 증정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동아제약 생활 건강 제품에 성원을 보내주시는 고객님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풍성한 설맞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물가, 고환율로 인해 장바구니 물가가 크게 상승한 요즘 동아제약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설맞이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노비스는 공식몰에서 새해 특별 기획전 ‘세 마리 토끼 잡는 트리플러스’를 진행한다. 트리플러스는 하루 한 번 두 캡슐로 비타민‧미네랄은 물론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까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3 in 1 포뮬러로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 함량이 높은 ‘트리플러스 맨’ ▲항산화, 비타민 C와 가임기 여성에게 필요한 철분, 엽산을 강화한 ‘트리플러스 우먼’ ▲항산화, 뼈 건강, 건강한 혈액순환 등 50세 이후 기초 건강에 꼭 필요한 영양을 담은 ’트리플러스 50+’로 구성된다.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특별 프로모션

약 3주간 진행되는 특별 프로모션은 세노비스 몰 회원구매 시 최대 30%+10%의 높은 할인율과 함께, 제품 구매 시 새해 건강관리 운동키트 및 트리플러스 미니샘플도 증정한다. 또 누구나 참여 가능한 100% 당첨 확률의 럭키박스 이벤트를 통해 각종 쿠폰과 최대 1년치 트리플러스 정품까지 제공한다.

회사 측은 성별과 연령에 따라 맞춤 영양을 선택할 수 있어 가족이나 지인의 영양 맞춤 건강 선물로도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고려은단은 오는 1월24일까지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비타민D ▲고려은단 비타민C 골드플러스 ▲멀티비타민 올인원’ 등 행사 제품 구매 시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구미’ 1봉을 무료로 증정한다.

또 ‘멀티비타민 올인원’, ‘퓨어 알티지 DHA 오메가3’,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퓨어 밀크씨슬’ 등 구매 시 설 선물로 활용하기 좋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고려은단 명절 기획전

고려은단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증정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정성스럽게 포장된 건강기능식품 선물로 다가오는 설날 따뜻한 마음과 건강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한편, 프리미엄 및 한정판을 선호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설 명절 선물을 구성해 ‘새해엔 건강을 선물하세요’ 프로모션을 정관장 로드샵,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진행한다.

정관장 ‘새해엔 건강을 선물하세요’ 프로모션

‘홍삼지본’, ‘여유랑’, ‘진심편정성’, ‘활기력’, ‘알파프로젝트’, ‘굿베이스’ 등 실속제품부터 ‘천녹톤’, ‘천녹S’, ‘천녹W’ 등 프리미엄 제품까지 구매 금액대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독은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셋’을 비롯해 ‘테라큐민’, ‘레디큐’ 등 건강 브랜드의 제품들로 구성해 설 선물 기획전을 마련했다. 18일까지 한독의 건강 전문 쇼핑몰 ‘일상건강’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한독몰’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들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한독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셋’은 젤리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 홍삼 스틱 젤리’, 6년 근 홍삼액으로 진세노사이드 8㎎을 함유한 ‘홍삼 애니타임’, 알티지(rTG)오메가 3와 루테인을 한 번에 섭취해 혈행 개선과 눈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네이처셋 오메가루테인 캡슐’ 등이 있다.

한독, 설 명절 건강기능식품 특별 기획전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42배 높이고 강황 특유의 강한 맛과 향을 없앤 ‘테라큐민’ 제품도 판매한다. 파우더 타입으로 물에 타 먹거나 밥 또는 요구르트 등 음식에 섞어 먹을 수 있는 ‘테라큐민 플러스 90’과 미니정제 타입으로 섭취 편의성을 높인 ‘테라큐민 맥스’가 있다.

숙취해소 ‘레디큐’도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데 열대과일 맛의 ‘레디큐 드링크’, 열처리 유산균을 함유한 ‘레디큐 드링크 프로’, 망고맛 젤리 형태의 ‘레디큐 츄’가 있다.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발그레 소주잔 2개가 포함된 ‘레디큐 스페셜 에디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함유해 신년 다이어트를 계획한 사람들이 간식처럼 먹을 수 있는 ‘레디큐 츄 다이어트’도 참여한다.

질병 예방·치료 광고하는 건강기능식품은 'NO'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온라인에서 제품을 현명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인허가 정보를 꼭 확인해야 하며, 거짓·과장 광고 등에 현혹돼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은 인정받은 기능성에 대해서만 광고할 수 있으며, 질병의 예방·치료를 위한 의약품과는 다르다고 강조했다.

또 화장품은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를 위한 의약품인 것처럼 광고하는 제품은 구매하지 말고, 의료기기는 허가·인증·신고된 제품인지 확인하고, 허가받지 않은 효능을 광고하거나 공산품을 의료기기로 오인하도록 하는 제품은 구매·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와 함께 식약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온라인에서 선물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인 것처럼 혼동시키는 광고 ▲일반 화장품을 기능성 화장품으로 오인하게 하는 광고 ▲의료기기 거짓·과대 광고 ▲공산품을 의료기기처럼 오인하게 하는 등 허위·과대광고를 집중 점검한다.

점검에서 적발된 사이트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신속하게 차단을 요청하고, 고의·상습 위반자는 행정처분 등 강력하게 조치할 예정이다.

정식으로 허가·심사된 제품 여부의 확인은 식품안전나라(건강기능식품), 의약품안전나라(기능성화장품, 의약외품), 의료기기정보포털(의료기기) 등에서 가능하다.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약 6조1천429억원으로 전년(5조6천902억원) 대비 약 8%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코로나19 장기 유행으로 모든 연령에 걸친 건강 중시 트렌드에 힘입어 경기 침체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