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설맞이 '단기알바' 이벤트 실시

가까운 동네서 명절 기간 '단기알바' 한눈에 확인

인터넷입력 :2023/01/09 11:04

당근마켓이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설 연휴 단기알바를 모아 보여주는 ‘설날알바’ 기능을 제공하고, 설맞이 단기알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 연휴 기간 할 수 있는 단기알바도 복주머니 모양의 아이콘과 ‘설날알바’ 태그를 달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지원한다. 당근알바에서 설날알바를 포함한 단기 일자리를 확인하고 싶다면, ‘당근마켓 앱 ▶ 내 근처 ▶ 알바 탭으로 들어가 상단 단기알바 필터를 선택하면 된다.

새해를 기념해 2천23명에게 당근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24일까지 단기알바를 1건 이상 조회한 이용자 2천명을 추첨해 당근페이 당근머니 1천원을, 당근알바 페이지 상단 알림 설정 버튼을 눌러 원하는 일자리 알림 설정을 완료한 이용자 23명을 추첨해 당근머니 1만원을 지급한다.

(사진=당근마켓)

중복 참여도 가능하며, 단기알바에 직접 지원까지 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밖에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소식 알려주기’ 버튼을 통해 지인에게 소식을 공유한 이용자 30명에게 ‘당근 큰 장바구니’를 선물을 제공한다.

당첨 결과 발표와 경품 증정은 오는 31일 별도 안내된다. 당첨자가 당근페이 미가입자인 경우, 당첨자 발표일 기준 일주일 내 당근페이에 가입하면 7일 후 전달된다. 당근머니는 당근마켓 앱 ▶ 나의 당근 탭 ▶ 당근페이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설 명절 기간에 급히 일손이 필요하다면, 알바 서비스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에 글쓰기 버튼을 눌러 구인공고를 올릴 수 있다. 구인공고 게시글 제목이나 본문에 ‘설날’, ‘명절’, ‘연휴’ 등 설 관련 키워드가 포함됐거나 근무 기간이 설 연휴 시작일인 21일부터 대체공휴일인 24일 중 하루라도 포함되는 경우 설날알바 태그가 자동으로 달려 노출된다.

백병한 당근마켓 당근알바팀장은 “명절 대목에는 급하게 일손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면서 “당근알바는 가까운 동네 안에서 구인, 구직자를 빠르게 연결해 주는 서비스로 이번 명절에도 일자리 연결이 필요한 동네 곳곳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