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게이머 설레게 할 신작 5종은?

AAA급 대작 다수 포진…국내게임 'P의 거짓'도 기대

디지털경제입력 :2023/01/04 11:27    수정: 2023/01/04 11:56

2023년 새해를 맞아 게임 이용자의 기대를 모은 대작들이 잇따라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이 가운데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개발 부진으로 출시가 지연된 기대작, 오랫동안 사랑받은 인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 등 다양한 유형의 게임이 포함돼있다.

지디넷코리아는 2023년 게임 이용자의 기대를 모으는 신작 게임 5종을 선정했다.

호그와트 레거시

호그와트 레거시 - 2월 11일(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해리포터 세계관을 다룬 신작 게임 호그와트 레거시가 다음달 11일 출시된다. 워너 브라더스 산하 아발란체 소프트웨어에서 개발 중인 이 게임은 19세기 후반의 호그와트를 주무대로 삼고 있다. 주인공은 어둠의 마법에 대항하며 마법 세계를 구하는 여정을 떠나게 된다. 해리포터를 비롯한 주요인물은 등장하지 않지만, 세계관을 공유하는 만큼 소설을 재밌게 본 이용자들은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용자는 게임 캐릭터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그리핀도르, 후플푸프, 래번클로, 슬리데린까지 4개의 기숙사 중 한 곳을 선택해 원하는 대로 육성할 수 있다. 호그와트 내에서는 주문과 결투 수업을 듣고 마법 대결에 필요한 주문 등을 익힐 수 있고, 약초학과 마법약 수업을 통해 능력을 강화하는 물약을 만들 수도 있다. 영화에서 보여진 각종 마법 생물도 게임 내에 등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젤다의전설 티어스오브킹덤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 5월 12일(닌텐도 스위치)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후속작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티어스 오브 킹덤)’이 5월 11일 출시된다. 2019년 E3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4년 만이다. 티어스 오브 킹덤은 올해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게임이다. 전작이 오픈월드 장르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를 받는 만큼, 많은 게임 이용자들이 후속작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망을 보였기 때문이다.

지난해 9월 닌텐도 다이렉트 당시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스토리 전반이 축약된 듯한 벽화와 하늘을 자유로이 누비는 링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간을 되돌리는 새로운 능력과 하늘을 이동하는 장치, 벽을 타고 오르는 수직 액션 등이 더해진 것으로 확인됐다.

디아블로4 시네마틱 영상에서 공개된 악마 릴리트.

디아블로4 - 6월 6일 (PC,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4·5)

블리자드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렸던 디아블로4가 오는 6월 6일 드디어 출시된다. 2012년 디아블로3 출시 이후 11년 만이다. 디아블로4는 출시 시점부터 각 플랫폼 사이 크로스플레이와 진행 데이터 동기화를 지원한다. 콘솔 버전에서는 로컬 협동 모드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드루이드, 도적, 원소술사, 야만용사, 강령술사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선택한 영웅이 점점 강해지는 과정에서, 기술 트리에서 서로 보완하는 주문과 능력을 선택하여 게임 플레이 경험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가꾸어 나갈 수 있다.

디아블로4에는 디아블로 시리즈 처음으로 오픈월드 시스템이 도입됐다. 이에 따라 직선적인 전개를 벗어나는 흥미진진하고 장대한 스토리 뿐만 아니라, 140개가 넘는 던전과 부가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앞서 전작인 디아블로3는 캐주얼성이 짙은 배경 및 캐릭터 디자인 등으로 아쉬운 평가를 받았다. 이번 신작의 경우 디아블로1·2의 어둡고 잔혹한 분위기를 재현한 것이 눈길을 끈다.

베데스다 스타필드

스타필드 - 상반기 출시(PC,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오픈월드 RPG 스타필드를 상반기 내에 출시된다. 이 게임은 엘더스크롤, 폴아웃 시리즈 제작을 총괄한 토드 하워드가 진두지휘해서 개발 중인 신작이다. 최근 베데스다는 자사 홈페이지 내에 스타필드 지원 사이트를 개설해 "스타필드는 2023년 상반기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와 PC로 출시될 것"이라고 글을 올렸다.

스타필드는 엘더스크롤, 폴아웃 이후 베데스다가 25년 만에 처음으로 공개하는 신규 IP다. 이 게임은 100개 이상의 항성과 1000개의 행성을 방문할 수 있을 정도로 거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이용자는 자신의 우주선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하고 크루를 모집하는 한편 행성에 자신만의 기지 역시 건설할 수 있다.

네오위즈 P의거짓.

P의 거짓 - 2023년 출시(PC,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플레이스테이션4·5)

고전동화 피노키오를 모티브로 삼은 네오위즈의 소울라이크 신작 P의 거짓이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P의 거짓은 지난해 8월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한국게임 최초로 3관왕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해 11월 부산에서 열린 지스타 2022 현장에서도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얻었다.

관련기사

P의 거짓은 19세기 말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한 사실적인 그래픽과 독특한 세계관, 뛰어난 액션성 등이 특징이다.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의 벨에포크 시대상을 뒤틀어 어둡고 음산한 분위기로 탈바꿈한 디스토피아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와이어’를 이용한 접근 공격과 무기의 고유 스킬이 적용된 ‘페이블 아츠’이 인상적이다. 

최지원 총괄PD는 지스타2022에서 진행된 미디어 간담회에서 "국내 게임 이용자가 자부심을 느끼고 잘 만들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작품으로 만들려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