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고용노동부 일자리 창출 유공 표창

컴퓨팅입력 :2023/01/02 16:05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지난달 23일 고용노동부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 포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달 23일 고용노동부 강남고용노동지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민간기업 단체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표창장을 받았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오른쪽)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받았다(이미지=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말 현재 관계사 포함 2,5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고용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도 대비 690명 가까이 늘어나 고용증가율 135.9%를 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처럼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이 인정돼 이번에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8월에도 국무총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에 2년 연속(21년, 22년) 선정된 바 있다.

이주완 대표는 “IT기업들은 물론 제조 및 유통,금융등 전통 산업군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클라우드 컴퓨팅의 활용이 폭발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메가존 클라우드는 올해에도 공격적인 신규 인력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양질의 교육 훈련과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및 재취업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