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지속가능상품 전문관 ‘무신사 어스’ 내달 출범

환경과 사회적 가치 고려한 브랜드와 콘텐츠 큐레이션 제공

유통입력 :2022/12/27 10:43

무신사가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고려하는 상품에 특화된 ‘무신사 어스(MUSINSA earth)’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내년 1월에 론칭하는 무신사 어스는 환경적 영향을 줄이는 소재를 사용하거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하는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한다. 

무신사 어스는 더 나은 소재 등 총 다섯 개 카테고리로 상품을 제안한다. 개선된 소재를 선택하여 환경 영향을 줄이는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했는지, 폐기될 제품이나 소재를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순환에 기여하는지, 일자리 창출과 기부 등을 통해 사회 변화에 참여하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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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무신사

대표적인 입점 브랜드로는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를 사용하는 ‘플리츠마마’,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지속 가능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 전체 컬렉션의 97%를 재활용 소재로 제작하는 덴마크 브랜드 ‘비스크(HVISK)’, 현수막과 폐타이어 튜브를 새활용(업사이클링)한 패션잡화 아이템을 전개하는 ‘누깍’ 등이 있다.

이미지 무신사 어스 카테고리 오너는 “다양한 협업 콘텐츠도 선보임으로써 더욱 많은 고객이 가치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