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가 색조 메이크업 발색 사진만 빠르게 모아볼 수 있는 '간편 발색 보기' 기능을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간편 발색 보기'는 화해 앱 내 사용자들이 올린 색조 제품 발색 사진을 나와 비슷한 피부톤, 사진 유형별로 분류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화해는 색조 제품 구매 시 실제 발색 사진과 색감 표현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제품 리뷰 탭 상단에 발색 이미지만 모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화해는 색조 중심의 립스틱, 립 틴트, 블러셔, 아이섀도 카테고리에 간편 발색 보기 기능을 도입했다. 화해 앱에서 메이크업 제품 탐색 시 1차로 개인 피부톤에 따라 부위별 검색 필터를 선택하기만 하면 원하는 메이크업 발색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AWS "미지 세계 탐구할 때, 올바른 도구 필요"2022.11.30
- 이디야커피, 'NEW아메리카노' 출시2022.12.22
- 영화 '헤어질 결심', 아카데미 국제영화상 예비후보 올라2022.12.22
- 티몬xFC서울, 'FC서울 주장단 팬 사인회' 성황리 종료2022.12.22
또한, 화해는 색조 카테고리 특성상 실제 얼굴에서의 펄감 표현이나 착색력까지 참고할 수 있는 발색 검색 필터도 추가했다. 아이섀도는 펄감 필터를 통해 실제 사용자들의 눈 주위에 펴 발랐을 때 펄감의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립 제품은 착색 필터를 통해 제품을 입술에 발랐을 때 어느 정도의 유지력인지 사용자의 실제 사진을 통해 가늠할 수 있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그동안 성분, 리뷰 정보 탐색 중심으로 성장해 온 화해 플랫폼이 이번 발색 정보 확장을 통해 메이크업 카테고리까지 포괄하며 '뷰티 슈퍼 앱'으로의 성장을 본격적으로 그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