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 벨리데이터 합류

컴투스그룹 "하바와의 파트너십 활용해 XPLA 생태계 저변 확장"

디지털경제입력 :2022/12/21 14:29    수정: 2022/12/21 14:41

컴투스그룹은 21일 자사가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하바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인터체인 NFT 플랫폼으로 인터체인 기술을 활용해 각기 다른 블록체인의 NFT를 하바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바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웹3솔루션즈와 아이콘루프, 게임사 투바이트의 합작으로 출범했다. 내년에는 웹3 게임과 디앱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엑스플라는 자체 메인넷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바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 회사 측은 하바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인터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엑스플라 생태계의 저변을 확대함과 동시에 폭넓은 웹3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하는 XPLA

컴투스그룹은 엑스플라 메인넷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NFT 프로젝트들의 확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엑스플라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기술 파트너들과 선순환 경제시스템을 구축하고 벨리데이터 참여를 비롯해 다양한 웹3 기반 사업을 주도할 방침이다.

XPLA는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웹 3 게임, 메타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미래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을 아우르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