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 '가트너 매직 쿼트런트 ITSM' 플랫폼 리더 선정

실행 능력·비전 완성도 부문에서 9년 연속 쾌거

컴퓨팅입력 :2022/12/20 18:14

서비스나우가 올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ITSM' 플랫폼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부문에서 9년 연속 뽑혔다. 또 서비스 운영(3.73/5), 비즈니스 워크플로 자동화(3.81/5) 및 서비스 데스크(3.76/5) 등 IT 서비스 관리 플랫폼에 대한 2022 가트너 핵심 기능 내 3가지 사용 사례 모두에서 2022년 9월 23일 기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진=서비스나우)

서비스나우 ITSM은 IT의 영향, 속도 등을 관리하고 서비스, 운영 및 데브옵스팀 간 사일로를 제거하는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ITSM을 통해 고객은 IT 툴을 단일 데이터 모델로 통합해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고, 실시간 가시성을 확보한다. 

관련기사

조직은 서비스나우 ITSM으로 ▲직원 스스로 문제 해결·질문 제기·정보습득 ▲효과적 의사 결정 ▲서비스 자동화 ▲작업 공간에서의 서비스 개선 ▲에이전트가 문제 해결·초연결할 수 있다. 서비스나우 측은 이를 통해 에이전트 생산성을 30% 높일 수 있다는 입장이다. 

매트 슈비머 서비스나우 제품 및 서비스 운영 담당 수석부사장은 "서비스나우는 서비스 운영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고객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생산성을 보다 높일 수 있도록 경험을 최적화하고자 ITSM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가트너가 매직 쿼드런트와 핵심 기능에 대한 보고서 모두에서 서비스나우를 인정한 것은 모두를 위한 작업 환경을 개선하려는 우리 노력을 입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