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가 올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ITSM' 플랫폼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부문에서 9년 연속 뽑혔다. 또 서비스 운영(3.73/5), 비즈니스 워크플로 자동화(3.81/5) 및 서비스 데스크(3.76/5) 등 IT 서비스 관리 플랫폼에 대한 2022 가트너 핵심 기능 내 3가지 사용 사례 모두에서 2022년 9월 23일 기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비스나우 ITSM은 IT의 영향, 속도 등을 관리하고 서비스, 운영 및 데브옵스팀 간 사일로를 제거하는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ITSM을 통해 고객은 IT 툴을 단일 데이터 모델로 통합해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고, 실시간 가시성을 확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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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은 서비스나우 ITSM으로 ▲직원 스스로 문제 해결·질문 제기·정보습득 ▲효과적 의사 결정 ▲서비스 자동화 ▲작업 공간에서의 서비스 개선 ▲에이전트가 문제 해결·초연결할 수 있다. 서비스나우 측은 이를 통해 에이전트 생산성을 30% 높일 수 있다는 입장이다.
매트 슈비머 서비스나우 제품 및 서비스 운영 담당 수석부사장은 "서비스나우는 서비스 운영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고객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생산성을 보다 높일 수 있도록 경험을 최적화하고자 ITSM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가트너가 매직 쿼드런트와 핵심 기능에 대한 보고서 모두에서 서비스나우를 인정한 것은 모두를 위한 작업 환경을 개선하려는 우리 노력을 입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