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제로백 4.8초' 더 뉴 아우디S3 국내 출시

카테크입력 :2022/12/20 10:35    수정: 2022/12/20 13:09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S3 TFSI (The new Audi S3 TFSI)’를 국내에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S3 TFSI는 ‘아우디 A3’에 아우디 S모델만의 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부여한 고성능 모델이다. 아우디의 고성능 라인업 S모델의 ‘S’는 최고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을 의미한다.

아우디 S3 TFSI는2.0L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및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310마력, 최대 토크 40.79 kg.m를 발휘한다.

(사진=아우디 코리아)

여기에 아우디의 독보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결합해 최고속도 250km/h, 제로백은 4.8초가 소요된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4km/l이다. (4등급/도심 연비 9.2km/l, 고속도로 연비 12.5km/l)

아우디 S3 TFSI는 전면 그릴 및 범퍼와 차량 후면에 S3 뱃지를 기본으로 적용됐다. 폴딩, 열선, 눈부심 방지 기능이 포함된 사이드미러는 알루미늄으로 마감되어 보다 날카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차량 후면에는 S 모델 라인에만 적용되는 디퓨저에 블랙 트림의 테일파이프 4개가 자리하고 레드 캘리퍼가 적용된 19인치 5-암 매트 타이탄 트래퍼조이드 스타일 휠이 탑재됐다.

이와 함께,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와 가시범위를 보여준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는 일렬로 늘어선 LED 라이트가 높은 시인성으로 안전한 드라이빙을 도와준다.

시프트 패들이 적용된 3-스포크 D-컷 스티어링 휠과 S 엠블럼이 새겨진 S 스포츠 시트는 아우디만의 특징을 잘 보여주며 편안하고 간편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사진=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S3 TFSI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주차 시 차량과 주행 경로 내 물체와의 거리를 보여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후면 혹은 평행 주차 시 스티어링휠을 자동으로 조향해주는 파크 어시스트를 탑재해 편리한 주차를 도와준다. 

관련기사

또한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아우디 프리센스 프론트 등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안전 사양이 탑재됐다.

‘더 뉴 아우디 S3 TFSI’의 가격은 5천963만9천원이다. 국내 판매는 23일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