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보안 전문기업 앤앤에스피(NNSP, 대표 김일용)는 자사의 물리적 일방향보안솔루션 '엔넷다이오드(nNetDiode)'의 성능을 개선한 V3.0 제품이 최근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을 완료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SW품질표준을 기반으로 SW의 기능적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엄격한 시험과정을 거쳐 품질이 우수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하는 것으로, nNetDiode V3.0은 보안영역에서 비보안영역으로만 데이터를 전송하는 물리적 일방향 기반의 망연계솔루션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nNetDiode V3.0은 송신장치와 수신장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송신장치에 물리적 일방향 송신전용보드와 수신장치에 물리적 일방향 수신전용보드를 탑재하, 하드웨어 레벨에서 완벽한 물리적 일방향을 구현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관련기사
- 앤앤에스피, 두바이서 열린 'GISEC 글로벌 2022'에 참가2022.03.29
- 앤앤에스피 "OT 보안 글로벌 넘버1 되겠다"2021.06.07
- 낸드 불황 심화 우려에…삼성·SK 투자 '신중론'2024.11.24
- [써보고서] 초가성비 10만원대 레드미14C "생각보다 쓸만하네"2024.11.24
기존 nNetDiode V2.0은 U-시리즈와 P-시리즈 2가지 모델이 있는데, nNetDiode V3.0은 S-시리즈, U-시리즈, P-시리즈, E-시리즈 등 4가지 모델로 확장, 소형 사이트부터 고성능, 고품질을 요구하는 대형 사이트까지 지원할 수 있게 했다. 또 기존에는 일방향 전송 방식에 UDP를 이용한 암호화 방식을 사용했는데 nNetDiode V3.0은 Non-IP를 이용한 암호화 방식을 제공, 전송 성능과 보안성을 향상했고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3.0을 수용해 보안관리, 인증 및 식별, 보안감사 등을 제공, 정부의 최신 보안정책을 준수했다.
김기현 앤앤에스피 연구소장은 "이번 GS인증으로 조달등록을 갱신완료하고 주요정보통신기반망을 운영중인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발전시설, 교통, 국방망 등 고객의 다양한 현장 환경에 맞춤식 서비스로 제공해 보다 안전하게 기반시설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