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스타뱅킹'과 '리브넥스트' 등서 글로벌 로열티 네트워크(GLN·Global Loyalty Network) 제공하는 해외 모바일 결제와 자동화기기(ATM) 출금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GLN인터내셔널은 KB국민은행과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GLN은 세계 각국의 금융, 유통, 포인트 사업자 등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 국경의 제한 없이 모바일로 결제, ATM출금 등의 글로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중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현재 GLN과 연결된 하나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는 태국,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일본, 라오스, 홍콩, 괌 등 총 8개국에서 GLN을 통해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 베트남, 라오스 에서는 현지 대형 은행들과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ATM 출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 [미장브리핑] "美 주요 대형은행 추가적 자본 확충 필요"2022.12.19
- 이탈리아 "ECB 금리인상 우려"2022.12.18
- 달러 강세에...각국 중앙은행 "금 사자"2022.12.18
- [금융D-택트] 카카오뱅크, 무자각 인증 뒷 이야기2022.12.17
GLN인터내셔널 한준성 대표는 "이번 KB국민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결제망에 의존했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시장에서 우리나라 금융이 결제 네트워크를 본격화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국내 최초로 해외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론칭하며 GLN서비스의 첫 선을 보였으며 2021년 7월 중립성 확보를 통한 결제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별도 법인인 GLN인터내셔널을 설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