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글로벌기업 기술멘토링 창업기업 성과공유회 개최

AWS·엔비디아·MS·구글클라우드 기술멘토링 받은 창업기업 우수성과 발표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12/16 01:02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2022년 글로벌창업사관학교 글로벌기업 교육’의 일환으로 글로벌기업 기술멘토링 창업기업 우수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5밝혔다. 이날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이 전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했다.

‘글로벌창업사관학교’는 혁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선정해 특화 교육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돕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프로그램이다. ‘글로벌기업 교육’에서는 AWS·엔비디아·MS·구글클라우드 등 글로벌기업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기술교육·기술멘토링이 제공된다.

우수성과공유회에서는 주관기관인 한국표준협회 기술멘토링 추진 경과에 이어 4개 글로벌기업 기술멘토링 진행내용, 8개 우수 창업기업이 기술멘토링을 통해 창출한 성과를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글로벌기업 기술멘토링 창업기업 성과공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업기업이 발표한 우수성과에 대해 평가위원 3명이 아이템 경쟁력, 글로벌기업과의 협업, 성과 우수성, 향후 계획 등 4가지 평가항목을 비롯한 글로벌기업 기술멘토링 항목을 중점으로 평가해 대상 1개 기업, 최우수상 3개 기업, 우수상 4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기업에는 D(DATA)·N(Network)·A(AI) 부문 창업기업 기술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를 포상으로 전달했다.

이날 미국 FDA 동물의약외품 등록 완료·반려동물 피부질환 판별 AI 모델 고도화를 통해 와디즈 펀딩 6천% 이상 달성한 써니싸이드업이 대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표준협회 관계자는 “글로벌창업사관학교 3기 스타트업이 글로벌기업 기술멘토링을 통해 어려움을 겪던 기술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기술 역량을 고도화해 창업 성공과 글로벌 진출을 하는 등의 성과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표준협회는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표준협회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2021년~2022년 BIG3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글로벌 협업 주관기관 등 국내 스타트업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 창업전문부서인 ‘창업성장센터’를 신설, (예비)창업기업의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