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15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 생태계 성장을 위해 확장된 게임파이(GameFi)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의 유동성을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게임토큰들의 스왑 서비스가 시작됐다.
이용자는 위믹스 플레이에서 사용되는 위믹스의 시세 변화에 대한 즉각적인 상호작용으로 게임토큰을 위믹스 플레이 전용 위믹스달러로 즉시 교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보유한 게임토큰과 위믹스 플레이 전용 위믹스달러를 예치하면 거래 수수료의 일정 비율을 획득해 자산도 늘릴 수 있다.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 토큰 리플렉트(REFLECT)도 위믹스파이(WEMIX.Fi)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플렉트는 위믹스 플레이가 서비스하는 다양한 게임 중 리플렉트 얼라이언스에 가입된 토큰을 합쳐서 만들 수 있는 합성 게임토큰이다.
관련기사
- 위믹스 10억개 미만으로 관리...약 7천만개 소각 결정2022.12.13
- 글로벌 P&E 게임 위믹스플랫폼, 전열 가다듬는다2022.12.12
- 위믹스 130억 규모 바이백·소각…"투자자 보호 위해"2022.12.09
- 위메이드 위믹스플레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경쟁력 확보2022.11.29
새롭게 가입되는 게임토큰은 에어드랍으로 받을 수 있다. 리플렉트는 퓨전을 자극해 가입된 토큰의 수요를 증진시키는 합성토큰과 개별토큰의 동반성장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게임의 성장은 리플렉트의 성장으로, 이는 다시 플랫폼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연계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리플렉트를 위믹스파이에 상장해 위믹스 메가 에코시스템의 상호운용성과 생태계간 경제를 연결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