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이스(대표 홍회진)는 글로벌 호텔 리조트 네트워크 잡지 호텔아비아, 스마트 호텔 서비스 플랫폼 개발사 두왓과 호텔 관련 콘텐츠 개발 공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호텔의 비대면 체크인·입실/ 비대면체크 아웃은 물론 전화 주문대신 터치한번으로 룸서비스 주문, 예약이 가능한 스마트 컨시어지 서비스를 개발해 서비스 중인 두왓과 협력한다. 이를 통해 호텔 주변 관광지와 맛집 추천 등 이용객 맞춤형으로 선정, 관리하는 호텔 플랫폼 콘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회사 측은 "이번 공동사업을 통해 많은 많은 국내 호텔들이 해당 플랫폼 서비스를 채택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로컬 콘텐츠와 상품·서비스를 쉽고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홍보 마케팅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호텔의 매출 상승에도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텔아비아는 호텔 관련 글로벌 잡지 매체로서 HPM(Hotel Project Management) 컨설팅을 통해 호텔과 리조트, 생활형숙박시설의 개발과 운영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까다로운 영화 제작 현장, '브이 스테이지'서 만난다"2022.11.30
- 한국 딜로이트 그룹, ‘메타버스’ 기업 지침서 발간2022.09.21
- "NFT·메타버스, 안정적 성장 위해 자율규제 공들일 시점"2022.07.12
- "메타버스, 이용 특이성 고려한 유형별 접근 필요"2022.06.10
특히 에코마이스에서 개발 중인 ‘산업융합형 메타버스 플랫폼(컨벤션)’을 활용해 메타버스에서도 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는 향후 3사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스마트 관광과 결합한 실감콘텐츠 제작 등 메타버스 마이스 산업 분야의 지속적인 경쟁력 확보 및 성공 모델 제시가 가능해질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