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드롭스서 '이마트24' 정기 쿠폰 지급 NFT 판매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 활용

컴퓨팅입력 :2022/12/05 12:20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는 이마트24와 협력해 ‘원둥이 대체불가토큰(NFT)’를 출시하고 공동 마케팅을 한다고 5일 밝혔다.

원둥이 NFT는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된 NFT다. 원둥이 NFT는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된다. 

양사는 판매 전 소비자들이 NFT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NFT 사전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 오는 9일 이마트24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10일 이마트24 화성점 팝업스토어 방문자를 대상으로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행성 NFT’ 2만개를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 방문자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 로그인해 행성 NFT를 받아 보관할 수 있다. 행성 NFT 보유자는 18일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되는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되는 원둥이 NFT는 총 10종으로, 이마트24 고객을 위한 정기 쿠폰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원둥이 NFT 보유자는 이마트24 앱에서 NFT를 연동해 상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마트24와의 이번 협력은 그라운드엑스가 추진하는 NFT 얼라이언스 ‘그리드’의 첫 프로젝트이다. 그라운드엑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기업의 NFT 활용 사례를 창출하고, NFT가 일상에서 쓰일 수 있도록 대중화에 나설 계획이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이마트24와의 협력은 그라운드엑스에서 추진하는 NFT 얼라이언스 그리드의 첫 프로젝트로, 디지털 자산 지갑인 클립을 기반으로 이마트24의 NFT와 유통 채널을 연계하고, 실생활 혜택 등을 통해 소비자들과 커뮤니티를 구축해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이마트24와 클립 이용자가 NFT를 유용하게 활용하고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보다 긴밀한 협력과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