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전문 브랜드 삼분의일(대표 전주훈)이 글로벌 소재 과학 기업 다우와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품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폴리우레탄을 주재료로 사용해 생산되는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스프링 매트리스 대비 형태 변형 및 복원이 체형에 맞게 가능해 몸의 굴곡을 완전히 밀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다우는 글로벌 1위 폴리우레탄 원료 생산기업으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삼분의일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품에 다우의 폴리우레탄 원료를 독점 공급하고, 삼분의일의 모든 폼 매트리스 제품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다우가 침대 매트리스 판매 유통사와 함께 손잡고 폴리우레탄 원료 개발부터 제품 개발 협의, 실제품으로 구현되는 전 과정을 공동으로 참여하는 것. 삼분의일은 다우와 공동 개발한 폴리우레탄 소재기술을 기존의 모든 폼 매트리스 제품과 내년 출시 예정인 첫 슬립테크 제품에도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또한 브랜딩 협업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다우는 포뮬라E 레이싱 대회, LPGA 골프대회 등 글로벌 스포츠 행사를 직접 주최 및 후원 파트너쉽을 전개해왔다. 이에 다우가 주최하는 스포츠행사 참여자들을 위해 삼분의일 폼 매트리스 제품을 제공하는 방안 등도 검토 중이다.
삼분의일은 폼 매트리스 원료부터 제품 개발 전 과정을 다우와 독점 진행하면서 중간 공급자를 거치지 않아 제품 완성도를 높여 제품의 균일한 품질을 유지하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는 입장이다.
기존 국내 폼 매트리스 제작과정에서 원료 공급 및 제품 조합까지 서너 개의 공급사를 거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제품의 변질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특히 삼분의일은 다우와 협업으로 매트리스 제조자개발생산(ODM)으로 진출한다. ODM은 삼분의일이 자체 제품뿐만 아니라, 외부 업체의 주문의뢰를 받아 다우와 함께 고품질의 폼 매트리스를 맞춤형 주문 제작과 공급이 가능해져 비즈니스 기회를 확장한다. 이를 통해 폴리우레탄 원료에 대한 매트리스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고, 폼 매트리스 시장 참여 기업들과 상생 모델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전주훈 삼분의일 대표는 "글로벌 리딩 소재 과학 기업인 다우와의 협약으로 삼분의일은 한층 더 도약할 것"이라며 "삼분의일의 제품 및 브랜딩 경쟁력과 수면 시장 통찰력이 다우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만나 매트리스 시장을 혁신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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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우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폴리우레탄 제품 시장을 확대하고, 소비자 친화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우는 삼분의일이 소비자 개인 체형에 맞는 다양한 폼 매트리스 제품 라인과 온라인 직접 판매로 국내 수면시장에서 두터운 소비자층를 확보하고 독자적인 브랜딩을 구축했다는 점을 주목했다.
김진 다우 폴리우레탄 한국 및 일본 영업 총괄 상무는 "삼분의일과의 협업으로 다우의 프리미엄 제품을 더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삼분의일과 혁신적인 모델을 함께 개발해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