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의 거래가 17일 저녁 8시30분께부터 18일 새벽 4시까지 약 7시간 30분 동안 이뤄지지 않았다.
케이뱅크 측은 "현재는 거래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시스템 장애로 이용에 불편을 끼쳤다"며 "정확한 원인을 파악 중이지만 서버 스토리지 문제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케이뱅크 장애로 인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이용자도 불편을 겪었다. 업비트 연동 계좌가 케이뱅크다 보니 입·출금도 이뤄지지 않은 것이다.
이와 관련해 케이뱅크 관계자는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고객 불편 사항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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