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가 글로벌 항공·여행 정보기술(IT) 기업 아마데우스와 여행·여가 산업 발전을 위한 포괄적 사업 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의향서를 기점으로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힘을 모으고, 침체된 시장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먼저 솔루션 기술과 노하우, 전문 인력 등 교류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글로벌 여가 환경 확산에 나선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호스피탈리티 인프라와 아마데우스의 여행·항공 검색, 자동화 기술 등을 연계해 솔루션 기술 및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또 각사가 보유한 사업 전략 로드맵과 데이터 등을 공유하며 상호 보완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여기에 숙소·공연·레저·항공 인벤토리와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 콘텐츠 추천 기술 등 각각 확보한 기술 체계를 공유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이 양사 플랫폼을 이용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여행ᆞ여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 이 밖에도 플랫폼간 온·오프라인 결제 연동, 고객 마케팅 전략 공유, 전문 인력 교류를 포함한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을 모색하며 상호 시너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트러스테이, 코리빙하우스 ‘heyy, 성수’ 팝업 스토어 열어2022.11.07
- 야놀자클라우드, 'AWS 여행·호스피탈리티 컴피턴시' 획득2022.09.12
- 야놀자클라우드, '와이플럭스' 키오스크 거래액 77%↑2022.08.16
- 야놀자클라우드,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기반 체크인 서비스' 도입2022.07.28
프레드 바로우 아마데우스 아태평양 온라인 여행 전략 부문 수석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업계와 모든 여행자들에게 더 나은 여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약속”이라며 “아마데우스는 야놀자클라우드, 야놀자 멤버사들과 함께 지속적인 교류를 만들고 양사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여행ᆞ여가 산업의 혁신적인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데이비드 펠러 야놀자클라우드 수석 부대표는 “최근까지 글로벌 여행 및 여가 산업은 유례없는 혼란을 겪었고, 그 어느 때보다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요하고 있다”면서 “글로벌 항공 플랫폼, 여행 기술을 선도하는 아마데우스와의 협력은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과 동시에 산업 전반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