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카타르 월드컵 전 경기 생중계

국가대표 출신 축구선수와 인기 BJ 콜라보 방송 진행

인터넷입력 :2022/11/14 09:36    수정: 2022/11/14 10:46

아프리카TV가 오는 20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진행되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 대표팀 경기 일정에 맞춰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과 아프리카TV 개인방송진행자(BJ)가 함께하는 온라인 응원 공식 방송도 진행한다.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약 중인 축구 전문가와 현직 해설 위원, 인기 스포츠 중계 BJ들은 생중계뿐만 아니라 월드컵 진출 국가와 선수들에 대한 분석 등 여러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한국 국가대표팀 선전을 기원하는 ‘아프리카TV 공식 BJ 응원단’도 출범해 BJ와 시청자가 함께 응원하는 문화를 형성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아프리카TV에서 열정적으로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이용자를 선정해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FC의 경기를 관람하는 여행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카타르 월드컵 중계방송 시청 인증 이벤트, 응원 댓글 작성하기, 경기 승부예측, 대한민국 최종 성적 맞히기 등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사진=아프리카TV)

월드컵 진출 국가 출신의 외국인과 함께하는 ‘편파 중계방송’ 역시 준비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2014 브라질 월드컵,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카타르 월드컵까지 3회 연속으로 생중계하게 됐다”며 “다양한 월드컵 이벤트를 통해 힘들고 지친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함께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H조에 속해 24일 우루과이, 28일 가나에 이어 다음 달 3일 포르투갈과 조별 예선을 치른다. 이 중 각 조 2위까지 본선 16강에 진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