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는 로우코드 개발 솔루션 ‘AUD플랫폼 7’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GS 인증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20조에 의거한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이다. ISO/IEC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개 분야를 시험하여 그 결과가 우수한 제품에 주어진다.
AUD플랫폼은 로우코드 기반의 통합 UI 개발 솔루션으로, 업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로우코드로 구축할 수 있게 해 준다.
다양한 코딩 업무를 자동화해 주어, SQL. 자바 코딩을 몰라도 업무 시스템 개발이 가능하며, BI/OLAP, 대시보드/시각화, 리포트, UI/UX, 엑셀 업무 자동화 등 업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AUD플랫폼은 출시 후 다양한 업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적용되어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프로젝트 기간 단축 및 개발비 절감이 가능하고 구축 후 시스템 운영 생산성 극대화가 가능한 솔루션으로 주목받으며 기획재정부의 차세대 디브레인, 농협 생명 등 AUD플랫폼을 도입하는 대형 사이트가 증가하는 추세다.
관련기사
- 비아이매트릭스 AUD플랫폼, 공공에서 주목한 노코드2022.10.31
- 개발인력난, '노코드·로우코드'에 해답있다2022.10.21
- 노코드로우코드협의회, 컨퍼런스 개최 협의 진행2022.10.07
- 비아이매트릭스, 글로벌 상용SW명품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2021.10.26
비아이매트릭스는 자체 로우코드 기술을 바탕으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선정하는 우수기업연구소(ATC+)로 지정되었으며, 로우코드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술신용평가에서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 및 대기업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것을 의미하는 ‘매우 우수(TI-2)’ 기술 등급 획득하는 등 로우코드 기술력에 대해 다방면으로 인정받아 왔다.
비아이매트릭스의 배영근 대표는 “이번 AUD플랫폼의 GS인증 획득으로 자사의 로우코드 기술의 우수성 뿐만 아니라 로우코드 제품의 품질 우수성 및 안정성까지 인정 받게 되었다.”며 “고객들에게 품질이 검증된 우수한 로우코드 제품을 공급하여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디지털 전환 사업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며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