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사업 협력

메타버스 서비스 공동 개발…비즈니스 협력 모델 발굴 예정

방송/통신입력 :2022/10/25 16:01

KT DS는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메타버스 신규 서비스 공동 기획과 연구개발 ▲메타버스 등 웹 3.0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 모델 발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원그룹은 교육, 렌탈, 상조, 여행 등 주력 사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가고 있다. 메타버스 생태계가 활성화됨에 따라 가상세계에서도 고객들이 교원그룹의 다양한 서비스를 누리며 실질적인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웹 3.0’ 사업모델 발굴을 계획하고 있다.

KT DS는 메타버스 구축 솔루션인 '케이-바람(K-VaRam)'을 자체 개발해 지난해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을 상용화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RPA, 블록체인 등 디지털 전환 솔루션과 메타버스를 결합한 컨버전스 라인업을 공개했다. 

KT DS의 메타버스 컨버전스 솔루션에는 AI 감독관 '아르고스(ARGOS)', AI 마케팅 '타깃 AI(Target AI)', 로봇자동화 '앤트봇(AntBot)', 블록체인 중개 솔루션 등이 있다.

관련기사

양사는 KT DS의 메타버스 및 인프라 기술 역량과 교원그룹의 차별화된 서비스 기획 및 콘텐츠 개발 역량을 결합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에 없던 융합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KT DS 관계자는 "교원그룹의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가 KT DS의 메타버스와 만나 새로운 기술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