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환상 체험 총서 신작 3종 업데이트

게임입력 :2022/10/20 14:52

그라비티는 지난 19일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환상 체험 총서’ 신규 도서 시리즈 3종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가 20일 밝혔다.

'환상 체험 총서' 시리즈는 게펜 마법 학회와 룬-미드가츠 왕립 도서관이 협력해 출간한 체험형 도서 시리즈이다. 도서마다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해 유저가 실제로 체험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한 환상 체험 총서 세 번째 시리즈는 총 3개 작품으로 인간의 강해지고자 하는 욕망을 다룬 ‘나와 나’, 엘리트 리벨리온의 비밀작전 일부를 담은 ‘나 혼자 아카데미 순혈 인간’, 크리투라 학원의 대면 업무 종사자를 위한 지침서 ‘크리투라 업무편람’이다.

세 작품 모두 베이스 레벨 100 이상부터 진행 가능하며 프론테라 동쪽 도서관에 위치한 환상 체험 총서 VR-Book을 통해 각각의 환상 체험 총서를 체험할 수 있다. 

작품을 완독하면 경험치와 함께 환상총서 책갈피 1개,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 1개를 획득 가능하다. 

환상총서 책갈피는 전용 버프, 순서 건너뛰기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는 도서관 기념품 판매대에서 주인공 버프 카드, 캐릭터 미니미 및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10월 19일 점검 후부터 11월 16일 점검 전까지 환상 체험 총서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환상 체험 총서 시리즈를 최초 클리어하면 등장인물의 모든 소장품이 들어있는 환상총서 소장품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동일 기간 내 전체 시리즈 클리어 시 소장품 상자 3개와 경험치 및 아이템 드롭률 증가 버프 아이템도 함께 증정한다.

이외에도 환상 체험 총서 시리즈 3를 10회, 20회, 30회 반복 클리어할 경우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신간 반복 클리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